search

다른 사람보다 늦게 취업 준비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시험 준비, 창업 유학 등등 "외도"가 심한 20대를 보냈거든요. 그 모든 것을 실패로 끝낸 다음 부모님께 마지막으로 '지원'을 받아 구입했던 옷입니다. 처음 이 옷을 입던 날 …

반갑습니다! 저의 정장을 입고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될 어느 대여자님. 당신의 기회가 얼마나 어렵고 힘들게 찾아왔는지 알기에 저도 모르게 한 글자 한 글자 정성들여 쓰게 되는 기증 이야기네요. 저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 기증을 하는 …

안녕하세요. 제가 사회 초년생일때 좋은 옷을 사서 오래 입자는 생각으로 당시 제 형편으로는 비교적 고가였던 이 양복을 큰 맘먹고 구매했었어요. 색상과 재질이 고급스러운 것 같아서 회사보다는 결혼식 갈 때 입은 기억이 더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공공기관에서 7년째 근무하고 있는 정경호라고 합니다. 회사에서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걸 듣고 참여하게 됐습니다. 정장을 평소에도 자주 입는 편인데, 30대 중반에 접어드니 나잇살은 어쩔 …

안녕하세요. 몇 년 전, 우연히 기증했었고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직장생활 한 지가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취업 당시의 긴장감과 며접 당일의 기억이 생생합니다. 여성 정장 바지는 드물것 같아서 바지와 셔츠를 챙겨봤습니다. 저는 바지 …

안녕하세요! 회계사 생활을 시작하면서 함께 했던 정장을 기증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함께한 시간만큼 떠나 보내는 아쉬움도 크지만 앞으로 이 정장을 입고 면접 보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 정장을 입으신다면 자신 …

8년 전 사회에 나오기 위해서 대학교 4학년에 열심히 준비해왔고, 신입사원 면접 때 입고 보관하던 소중한 기억이 있는 옷입니다. 기증된 옷이 새로운 출발 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응원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 옷에는 제가 즐겁게 일했던 많은 기억들이 담겨있습니다. 광고 카피라이터로 일하면서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만나러 가던 설렘과 기분좋은 긴장감, 경쟁 프리젠테이션에서 이기고 동료들과 함께 했던 환호, '열린옷장'이라는 …

꽤 오래된 이야기네요. 첫 징장 면접일에, 첫 출근일에 부랴부랴 챙겨갔던 옷이에요. 서울에는 태어나서 한 번도 가본적이 없었거든요. 촌놈이 서울까지, 그것도 면접일 아침에 KTX 타고 어찌어찌 강남역까지 가서 면접을 보고 왔어요. …

더 불러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