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너무나도 정장을 입고 싶지만 입을 직장을 언제 구하게 될까 걱정만 하면서 오랜 기간 옷장에 정장을 모셔두곤 했던 나날들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직장인이 된 지도 8년이 넘어갑니다. 이제는 회사에서도 보다 편한 옷을 입고 싶어하는 …

제 소중한 옷들이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되길 바라면서 열린옷장에 옷을 기증합니다. 이 옷들로 제가 받았던 긍정적인 기운과 좋은 결과를 이어 받으실거에요! 이런 선한 나눔이 끝없이 반복되길 바래봅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건강이니 …

안녕하세요. 제 사회생활 동안 입은 정장을 보냅니다. 현재 회사에 들어오기 전 입은 검은 정장과 첫 면접때 입은 진회색 정장입니다. 열린옷장 박스에 옷들을 담으면서 오랜만에 젊을 때를 잠시나마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열정 넘치던 …

안녕하세요 제 사회 초년을 함께했던 옷들을 보냅니다. 막 칼정장은 아니지만 출퇴근 하면서 무난하게 입었던 옷들 입니다. 이번까지 총 세번정도 보낸 것 같아요. 길지는 않은 회사생활 하면서 회사 다니면서 입어야지 하며 설레는 마음으 …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정장 기증이라는 것을 해보아 느낌이 신기합니다. 지금 보내고자하는 정장은 두번째로 제가 사본 정장이고요. 작년 동안 저한테 돈을 벌어다 주었습니다. 이제 다른 누군가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 …

안녕하세요. 저는 디자인과를 나와 열심히 취준했던 사람입니다. 나름 열심히 공부한 결실로 좋은 대학에 갔지만, 5년 동안의 취준은 참 막막한, 제 인생의 첫번째 시련이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옷에 이야기를 담아 다른분께 전하 …

남들처럼 직장 다니며 평범하게, 무탈하게 살길 바라며 어머니께서 사 주신 정장들입니다. 이 옷들 입고 면접 참 많이 다녔는데 결국 일하게 된 곳은 정장과 전혀 관계가 없는 직군의 직장이네요. (면접도 이런 Full 정장이 아니었던 …

소위 말하는 평균적인 몸매가 아니라서 정장 구매에는 항상 고민을 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흐를수록 미리 샀던 정장에는 더 이상 몸을 넣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도 직장을 구하기 위해 면접을 보러 다닐 때 이런 좋은 시스템이 …

해외로 가게되어 기증합니다. 입으시는 분들 모두 하시는 일 무탈히 이루시길 빕니다. 2022년 7월 28일 기증자 김태형/연구원

과거에도 열린옷장에 옷을 기증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 옷은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중계방송 때 입었던 SBS 중계단복이었습니다. 저는 평창 올림픽에서는 컬링, 아시안게임에서는 사격과 탁구 …

제가 직장 생활하면서 번 돈으로 하나씩 산 옷들입니다. 관리도 열심히 했구요. 이 정장을 새로 시작하는 청년들이 멋지게 입었으면 좋겠네요. 이제는 살이 쪄서 못 입네요.. 새로운 주인을 만나길 바래요. 2022년 7월 20일 …

더 불러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