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4년 전, 취업을 준비하면서 마음이 많이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기증하는 겨울 정장은 갖고 있지 않아 어머니께서 사주신 정장입니다. 이곳 저곳 면접을 보고, 이력서를 넣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냈던 그 시절, 따뜻한 한 마디가 힘 …

대학 졸업 무렵부터 로스쿨 면접, 로펌 입사 면접 때에도 입었던 정장입니다. 지금은 사회생활로 맞지 않게 되었지만 애착이 가는 정장이기에 누군가가 계속 입고 좋은 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옷을 입을 후배님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급하게 면접 일정을 전달받아서 부랴부랴 가까운 백화점에 들러 정장을 구매했던 게 벌써 5년 전이네요. 그땐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도 잘 모르겠어서 닥치는대로 지원서를 쓰고 많이 떨어지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그때는 생각하 …

체격이 커서 일반적인 곳에서 정장 대여가 힘든 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회초년생 시절 맥주 마시기 대회에 참여했다 1등 상품으로 받은 옷입니다. 2021년 1월 8일 기증자 우성철

안녕하세요. 이사를 앞둔 새댁입니다. 옷장을 정리하다 보니 신랑의 첫 취업 때 입은 정장이 있어 기증을 하고자 합니다. 지금은 6년차 직장인이지만, 이 정장을 입고 여러 회사의 면접을 보러 다녔다네요. 첫 취업의 기쁨을 함께한 정 …

안녕하세요. 2021년이 시작되었네요.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1월이면 신입사원으로 입사해서 눈치보며 교육받던 9년 전이 생각이 나곤 합니다. 저때도 취업이 참 어렵다 했는데, 지금에 비하 …

안녕하세요. 저는 A공사에 근무중인 10년차 직장인입니다. 직업상 정장 입을 일이 많아 제 옷장에는 정장이 반 이상 이었는데요. 출산하고 나니 사이즈가 더 이상 입을 수가 없어 옷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던 중 또 새로운 출발선에 있 …

면접을 봐야 하는데, 변변찮은 정장이 없어서 걱정이 컸던 기억이 납니다. 왜냐하면 당시에는 정장을 살 돈조차 없었거든요. 그러던 중 서울시의 열린옷장 프로젝트를 알게 되었고, 다행히 저는 서울 시민이라 이용이 가능했었습니다. 잊은 …

당당하고 멋지게 입고 주변 사람들과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정장을 입지 않는 회사 및 부서가 점점 많아져서 정장을 사고서 일년에 한 번도 입지 않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결혼식에도 정장을 …

말 많고 탈 많았던 2020년이 가고 2021년 새해가 밝았네요.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저는 대학 때부터 막연히 정장을 가지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에 정장을 여러벌 구매했었는데 …

오랜 취업준비 끝에 3년 전 첫 출근을 준비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오랜 고민을 거쳐 구매한 저의 첫 정장입니다. 부디 이 정장이 대여자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자신감을 심어주고 뒤이어 첫 출근의 설렘까지 안겨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

안녕하세요. 이 정장은 제가 면접 보기 전에 저희 부모님께서 사주신 저의 인생 첫 정장입니다. 제 옷장에선 쓸모가 없지만 열린옷장에선 한분이라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 기증하게 되었습니다. 제 꿈을 위해 노력할 당시, 많이 힘들기도 …

더 불러오기